본문

06e0d9b06ec94f6b732fdcb8e549950b_1472112 

 

 

교통​사고(자동차보험) 후유증 치료                        

“교통사고로 인한 자동차보험 대인접수를 통해 치료를 받으시는 경우 정형외과나 신경외과등 양방병원 외에 한의원에서도 진료가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으로 한의원 치료를 받을 때 보험회사에서 지원해주는 항목은

침치료, 물리치료, 약침치료, 추나치료, 한약치료, 체열진단검사(DITI) 등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통증의 경우 사고 직후는 순간적인 충격 때문에 미처 근육의 손상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고 직후 통증이 없고 X-ray 등 검사상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2~3일정도 경과후부터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통사고로 인해 신체에 충격이 가해진 경우 1주일정도는 경과를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경우 증상 중 대부분은 뼈와 디스크 등의 손상이 없는 근육통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통증부위는 목(경추)과 어깨, 허리가 가장 많고 충격시 손을 짚거나 무릎을 부딪쳐서 발생한 손목 통증과 무릎, 발목 통증도 많은 편입니다. 또한 사고 당시의 정신적 충격 및 트라우마로 인한 수면장애 등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십니다.

 예가부부한의원의 자동차보험 통증 치료는 침치료와 함께 어혈을 풀어주고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좋은 한약재들로 조제된 약침치료,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치료( 10일분, 2회 가능) 로 진행됩니다. 충격으로 인한 경추와 요추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한 추나치료도 최신 고급형 리엔더테이블(추나베드)에서 한의사의 시술로 안전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신적인 충격으로 인한 수면장애나 심장떨림 등의 경우 침치료와 한약치료를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자동차보험 진료의 경우 수상일(사고가 있었던 날)을 기준으로 시간이 경과할수록 자동차보험에서 지원해주는 치료횟수가 감소합니다. 또한 시간이 경과할수록 통증이 만성화되어 통증이 오래 지속됩니다. 자동차 사고 후 통증과 불편감이 있으시다면 여러 가지 이유로 치료를 미루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내원하셔서 진료받으시는 것이 환자분의 빠른 쾌유에 더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